5 Simple Statements About 웹툰 Explained

하지만 한국과 같이 빠른 보급, 빠른 소모를 핵심으로 하는 구조에선 이런 편집자를 양성하지 않는다. 제작의 편리성과 작가의 자율성 보장이라는 장점이 있지만, 이는 다음과 같은 문제점을 낳기도 한다.

원래 정치글은 철저히 금지되어 있었으나 언젠가부터 정치글이 허용되어 정치색이 묻어나고 있다. 물론 공지글엔 정치글 금지 공지가 있긴 하지만, 정치글을 잡을 인력이 부족해서 선을 넘은 일부 글만 지우고 어쩔 수 없이 방치하는 것이라고 보면 되며, 해당 사이트에서 정치 관련 글만이 아니라 외국인 혐오/분쟁/남녀갈등물이 유머게시판에 잊을 만하면 올라오는 중이지만 그조차 잡지 못하는 수준으로 단속 능력이 소실되었다. 현재는 하도 댓글로들 싸워대서

이 곳의 특징은 커뮤니티가 운영되고 있다는 것입니다. 작품별 댓글과 리뷰를 함께 볼 수 있어 흥미를 더해줍니다.

출판만화에서 활동하던 기성작가들의 경우 고질적으로 뛰어난 작화실력에 비해 좋은 스토리텔링 능력이 부족하다는 문제점이 크다.

북마크 기능은 웹툰을 다시보거나 이어서 볼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만 전체적으로 독자적인 수익구조를 창출하지 못하고 포탈에 의지하는 점이나 작품의 질적 저하 문제는 위험요소라고 할 수 있다. 큰 외부의 위험요소가 없다면 문제가 될 수준은 아니지만, 한국 문화계는 언제나 외부의 요소(불법 복제, 도서대여점, 검열 등)에 따라서 시장이 위험해지는 경험을 해왔다. 미래가 밝긴 하지만 가장 전망이 좋던 문화상품인 한국 게임산업이 외산게임의 침투와 질적저하, 시장구조의 변화 등으로 침체기를 겪고 있는걸 보면 잘 나갈 때 미리미리 대비하는 것이 필요하다.

나무위키는 백과사전이 아니며 검증되지 않았거나, 편향적이거나, 잘못된 서술이 있을 수 있습니다.

늑대닷컴은 단점은 거의 찾아볼 수 없지만, 웹툰을 감상하는 중에 약간의 불편함이 있습니다.

세종 과학기지 · 장보고 과학기지 · 다산 과학기지 · 옹진소청초 해양과학기지

회원가입 없어도 무료로 즐길 수 있는 가장 인기있는 웹툰 사이트 중 하나입니다.

관리를 전혀 안할것같이 보이지만 아주 가끔 블라인드 처리 등으로 관리하는 경우가 있긴 있다. 블라인드 대상 중 하나는 숫자놀이.

또 지식인의 만화 비판에도 이유가 있다. 만화평론가 손상익이 말한 바에 의하면 기존의 활자영역인 문학장르가 신생 문화매체인 만화와 전면전을 폈다는 점이다. 활자매체보다 더 강렬하고 쉽게 이해 가능한 만화가 대중 앞에 나서며 인기를 장악하자 기존 문학인이 이에 거부반응을 드러낸 감도 없다는 해석도 있었다.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업로드된 모든 웹툰을 볼 수 있으며 북마크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무료 웹툰 플랫폼 중에서는 인터페이스가 가장 깔끔한 사이트 중 하나입니다.

저작권 문제소지: 저작권자의 허락 없이 무단으로 업로드된 웹툰은 저작권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시청한다고 처벌되진 않지만 다운로드하여 다른 사이트에 올리거나 공유하는 것은 늑대닷컴 불법으로 처벌될 수 있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